#1::[[나케팅][나를외쳐보다]]/욕구황’s 나를위한투자

욕구황's 커피가게 두번째 레시피 연유라떼 도전!

욕구황 2022. 10. 20. 09:06
반응형

한가지에 만족하지 마라~!

필자가 버츄오넥스트로 도전해보았던 유일한라떼 <바닐라라떼>와 어딘가 분명 존재하는 메뉴이겠지만, 발견전에 그냥 개인적으로 만들어먹기 시작한 욕구황's <달고나메리카노> 이외에 새로운 무언가에 목마르기 시작한 욕구황 특정 지인분들의 입에서 수차례 올라갔다가 내려온 그 메뉴!! 오늘은 그 메뉴!! <연유라떼> 도전기를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본격적인 포스팅 전, 복습하기!

<바닐라라떼 도전>
https://yuk9hwang.tistory.com/41

커피의 매력에 빠지다.. 욕구황’s 홈카페 도전기!

전문가는 아니지만, 가능했던 홈카페도전기!! 그 준비는? 필자는 원래 커피를 좋아하기는 했지만, 무언가 하나를 해서 확실히 해야하는 성격이다보니, 다른이들처럼 원두를 직접 볶고, 그라인더

yuk9hwang.tistory.com

<홈카페 꾸미기>
https://yuk9hwang.tistory.com/42

우리집에 생긴 나만의 카페!! 욕구황’s 홈카페도전기!

나만의 개인공간 뿐만 아니라, 손님접대용 공간까지!! 필자가 캡슐커피로 홈카페를 꿈꾼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나고, 필자의 커피에 대한 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어설프지만, 정말 내가 커피내

yuk9hwang.tistory.com

사전조사와 수차례 시도 끝에 적립한 욕구황커피개론

따듯한커피와 찬커피를 만드는 필자와 같은 초보입장에서 레시피가 다르다. 연유라떼를 만들기 위해 여러 블로그나 카페글을 조사해보니 대부분 연유라떼는 아이스로 정리가 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고민 끝에 필자가 내린 첫 레시피는 바로!
🌟욕구황‘s 아이스 연유라떼 레시피
✔️연유3T
✔️우유200ml
✔️더블에스프레소캡슐
✔️카라멜시럽 3꼬푸
✔️얼음 한거~(사투리)

좌측상단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만드는과정

연유가 차가운 우유나 아이스커피는 빠르게 녹아서 퍼지지 않아서 그런지 시럽이 없으면, 먹는내내 단맛이 좀 덜하다~!
p.s 연유라떼는 땡기는데 단맛은 좀 줄이고자 할 경우, 시럽을 빼도 좋은 레시피다!


🌟욕구황‘s 따뜻한 연유라떼 레시피
✔️연유3T
✔️우유200ml(데워서 가능)
✔️더블에스프레소캡슐
✏️얼음과 시럽만 빼주면 필자의 입맛엔 So~So~

✔️사실 따뜻한 연유라떼를 만들면서, 시럽을 깜박했더니 연유가 따뜻한 커피에 잘 녹아서 그런지 연유만으로도 적당한 달달함이!
✔️필자의 우유거품기 에어로치노3은 우유를 차갑게도 따듯하게도 거품을 내줄수 있다. 거품기가 없다면 따뜻한 연유라떼를 위해 우유를 데워보는것도 추천한다!
✔️포스팅 업로드 직전, 20일 아침 따뜻한 연유라떼 한잔 만들어서 출근길,, 시럽이 2꼬푸 정도 들어가면 ㅋㅋ 좋을듯하다.

오늘도 한발 더 내딛는 욕구황‘s 커피가게!


주변사람들의 관심은 욕구황을 춤추게 한다. 연유라떼의 추천도 관심가져준 지인들의 추천으로 도전해보았다. 다음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만들어먹기 시작한 욕구황's <달고나메리카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