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나케팅][나를외쳐보다]]/욕구황’s 나를위한투자

78일차야핏보고서~ RPM모드야매레슨

욕구황 2022. 4. 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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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황의 야핏보고 <78일차 일지>

22.03.30기준 78일차 욕구황 야핏보고!! 먼저, 조금 정신없는 포스팅이었지만, 욕구황블로그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포스팅<68일차 야핏일지, 야핏앱 유캔두 사용설명서> 궁금하다면 ⬇️⬇️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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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핏.3][야핏보고68일차][야핏앱 및 유캔두 이용법]]

https://yuk9hwang.tistory.com/23 [[야핏.1][다이어트][야핏싸이클입문하다!]] 필자의 포스팅을 봐온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필자의 블로그는 절대, 누군가의 광고를 받을정도의 블로그가 아니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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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황의 10일간 운동기록
(좌)야핏 메인화면 / (우)야핏 운동기록화면 금일운동은 진행중으로 77일 운동종료시점 사진활용

10일 만의 야핏일지를 남겨본다. 자, 얼마나 탔나 살펴보자.

  거리(km) 시간(h) 칼로리(h)
(하루) 30일 159 9.5 2,841
(한달)~30일 4,210 227.5 81,797
10일간 1,598 77 28,865
(토탈)~78일 9,300 509 222,865

꽤 많은 운동량을 소화했다. 여전히 클럽내 다이어트 소모임 운영을 통해 매일 150km 달성중이며, 한주에 한번정도, 사정상 운동이 불가능한 경우, 적은량이라도 반드시 운동을 한다. 10일간, <1600km 라이딩> <하루평균 약, 160km라이딩>의 결과를 냈다. 다만, 하루에 3~4시간 운동을 하다보니, 개인시간 부족과, 가족과의 시간이 부족한면이 없지않아 있다. 조금은 탄력적으로 운영을 해봐야될것 같다는 생각도 한다. 하지만 운동에 탄력이 붙은 지금은 아직 운동에 비중을 조금 더 둬볼 생각이다.

지난일지와 비교시, 일단 체중이 96.6kg ➡️ 94.5kg <2.1 kg 감량 성공>, 10일동안 이정도면, 정말 잘한거 아닌가?, 칭찬해.. 번외로 조금더 살펴보면, 가장아래항목을 보면 비만도가 141.8% ➡️ 138.7%로 바뀌면서 고도비만 ➡️ 비만으로 바뀌었다. 같은 비만이지만, 표기가 틀리다! 앞으로 얼마나 더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하면서 욕구황의 도전은 계속 된다!! 화이팅

욕구황의 야매 RPM 레슨!!

현재필자RPM최고기록

원래 예정이었던 <RPM클럽전 및 홍보영상인터뷰촬영 후기> 전에, 필자가 머라고 말이 레슨이지 RPM모드를 반복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먼저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핵심구간을 파악하라!!

1. 변속구간이 가장 핵심!!
2. 스타트 60RPM구간
- 스타트 20초동안, 60~65키로 속도로 초반 선두그룹을 좌우한다.
3. 70 -> 60RPM (터널지나서)
- 빨라지는 구간보다 상대적으로 느려지는 구간을 유저들이 어려워한다.
- 시간지나, 패턴이 엉키기 쉬운 타임이므로 여기서, 크게 순위가 많이 좌우된다.
4. 라스트 70RPM
- 마지막까지 잘 유지를 해도 마무리가 가장 중요하다!

숙지해야 할 내용!!

1. 변속카운트 종료 직후, 영향이 생각외로 적으므로, 침착한 페달링으로 알피엠을 맞추자.
2. 눈보다 다리가 빠르다. 페달링 화면반영에 미세한 시간차가 있다. 다리를 믿고 침착하게 변속하자.
3. 60rpm은 1초당 1 페달링이다.
- start 60rpm시 10초 카운트에 맞춰 페달링을 하면서 60rpm 준비
- 60rpm시 계기판과, 좌측상단 타이머를 함께 주시, 타이머에 맞춰 10초단위로 입으로 카운팅하며, 페달링하자! 눈으로만 초에 맞춰 페달링하는 것보다 입으로 세면서 페달링을 하면 훨씬 정확하다.
- 터널이후 60rpm은 변속구간 1.5초쯤 속도를 줄이며, 60rpm에 들어가면서 타이머에 맞춰 카운팅 입으로 카운팅하며 페달링!

4. start 60rpm 상위권 선점 못했을 경우, 개의치말고 퍼팩트를 최대한 모으자.
- 개인적 분석이다. 필자가 계속 퍼팩트를 맞추는 시점에 엄청난 속도로 따라 잡히는 경우들을 보곤한다. 접속환경 반영 등 인터넷환경에 따른 진짜 순위가 반영이 되는 것 같다. 실제 달리고 있는순위와 결과는 조금 다르다. 마지막에서도 순위는 바뀐다.

5. 상승구간은 카운터 1초에 페달링을 올려, 다음 알피엠에 맞춘다. 다음 알피엠감은 다리로 익히자. 하강구간은 카운터 1.5초쯤. 2초찍고 바로 속도를 낮추듯, 80과 70, 70과 60 한끝 차이다. 심하게 낮추면 화를 초래한다.

전체적인 진행

60 ➡️ 70 ➡️ 80 ➡️ 70 ➡️ 60 ➡️ 70 ➡️ 80 ➡️ 70 으로 진행.

출발 카운터에 맞춰 페달링!
좌측상단 초변동감지하면서 입으로 카운팅하며, 눈은 계기판 퍼펙트

6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초 페달링 올려
7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초 페달링 올려
(이구간이 꾸준한 페달링이 쳐져서 따라잡기 좋은구간!!)
8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5초 페달링 낮춰
7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5초 페달링 낮추면서
60구간 시작시,
좌측상단 초변동감지하면서 입으로 카운팅하며, 눈은 계기판 퍼펙트
(이구간이, 마지막 크게 순위권이 변동되어지는 구간)
변속카운터 1초 페달링 올려
7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초 페달링 올려
80구간 시작!
변속카운터 1.5초 페달링 낮춰
(70알피엠을 놓치면, 기다리던 하이에나가 덮치는 구간)
마지막 70구간 시작!
Finish
RPM 좋은 기록을 꿈꾸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이미 시중에 필자의 노하우보다 더 훌륭한 노하우들이 공유되어 있고, 필자도 그 노하우를 보고 연습을 했기 때문에 혹시 이번 포스팅을 보게되는 유저들이 있다면, 함께 즐겁게 🚴‍♂️라이딩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오늘도 즐겁게 야핏하게 야핏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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