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와 갬성캠핑의 완성을 말하다.
- 얼음하나로 완성되는 나만의 시간,,
오늘 필자와 함께 살펴볼 장비는 캠트레블을 통해 유통되는 끌리오 제빙기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필자의 직업특성상 제빙기의 장단점까지 한번 같이 살펴보려고 한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끌리오 제빙기의 매력속으로 들어가보자!!👏👏
STEP 1. 시중에 판매되는 제빙기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자.
- 다음과 네이버를 통해 제빙기검색을 통해 살펴보자.
보통 디자인이 대부분 직육면체의 모양을 하고 있는, 세탁기를 미니어쳐화 해놓은 형상이다. 거의 대부분의 제빙의 디자인은 흡사하다. 비슷한 디자인 중에 세련된 디자인도 있지만, 필자가 캠트레블 끌리오 제빙기 구매에 가장 큰 이유는 차별화된 디자인이다. 캠핑뿐만 아니라, 홈카페용으로 집에서 활용될 부분을 생각하면, 성능만큼이나 디자인을 무시하지 못 할 것이다.
STEP 2. 얼음상태를 확인하자.
-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자. (끌리오 얼음사진만 공개)
끌리오제빙기의 강점, 투명한 얼음, 얼음정수기의 방식인 빙점강하원리를 이용하는지가 중요하다. 쉽게, 얼음생성시 두개의 펌프로 한개의 펌프는 물 주입, 한개의 펌프는 안쪽부터 공기층을 제거, 보다 투명하고 깨긋한 얼음을 만드는 것이다. 여기서 잠깐,☝️ 시중에 운영되는 저가형 제빙기나, 일반제빙기는 그렇지 않아, 안쪽이 하얀 얼음을 많이 볼 수 있다. 사진을 첨부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검색해보거나 실제로 타사 제빙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알 수 있다.
STEP 3. 기능적인 부분을 상세히 살펴보자
1. 스몰사이즈 기준 얼음생성시간 - 7분
2. 빙점강하 원리 - 타사대비 투명얼음 강조!!
3. 서랍형 바스켓(얼음 사용편이)
4. 얼음생산 - 15kg / 물탱크 - 2.3L / 바스켓용량 1.8L(0.7kg)
5. 냉매 - R600a 친환경냉매
6. 제품스펙 - 사이즈 296*334*372 무게 9.4 kg
- 29만원대 구입가능한 매직쉐프 신형제빙기와 1번,4번,5번은 거의동일, 사이즈 246*400*430 무게 11 kg로 끌리오제빙기가 세로와 높이가 더 작고 가볍다.
확실히 얼음 뜨거운 커피를 넣을때 말고는 얼음이 오래가고 빨리 녹지 않는다. 아이스아메리카노, 탄산청음료를 만들어 먹을때 시원함으로 홈카페의 완성에 마침표를 찍어줄 제품으로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STEP 4. 사은품 및 혜택부분 확인
1. 409,000원 -> 30%할인 279,000
2. 워터프루프 매트 사은품지급
3. 전용가방 동시구매시 59,000원 -> 30,000원
- 단, 일주간 드리는 프로모션!! 이라고 하나, 무한루프다. 필자가 아는 기간만 2달내내, 매주 할인이다. 제품성능에 대해, 양호하지만, 그냥 279,000원 가치의 제품이며, 판매를 위한 할인가격 전략일 뿐, 409,000원의 제품은 아니다.
STEP 5. 잡고 가야 되는 부분도 잡아보자!!
필자는 다른 블로거들처럼 대단한 사람이 아니기에, 스폰으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체험하고 쓰는 리뷰가 아니기에, 단점까지 정확하고 체킹해보려고한다.
1. 서비스 응대
- 본사메인 페이지에서 화이트색상 구매, 상세페이지에는 당일배송이라 기다려도, 제품이 오질않아 문의를 하니, 화이트는 예약배송이란다. 예약구매라는 문구는 찾아볼 수 없었으나, 주문하면서 확인도 안하셨냐고 오히려 고객에게 책임전가로, 제대로 보지 못한 내 잘못에 사과를 하고 전화를 끊었지만, 이상해서 홈페이지 재방문 결과, 예약배송문구는 찾아볼 수 없었고, 전화로 이 부분을 제기하자, 처음에는 전자와 같이 응대하다가, 본인들 실수임을 확인하고는 미안하다가 끝이다. 당일배송인줄 알았던 제빙기를 거의 한달이 다되서야 받을 수 있었다. 고객을 바보로 만드는 심보가,, 심히 불편했다.
2. 얼음생성부 니켈도금 부품
- 필자가 알고 있기로, 얼음정수기와 같이 급속냉동을 위해 투명한 얼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니켈도금된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으로 알고 있으나, 몇 해 전 얼음정수기 니켈파동으로 인해, 제품결함이 있는 제품에서, 인체로 유입되는 부분이 우려되어, 정수기업체들은 제품들을 보상 및 전량회수, 소송까지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 하자가 있어서 문제가 생긴 제품의 일부로 인해 전체적인 조치로 알고 있다. 끌리오제빙기는 중국생산되어 들어오는 상품으로, 상품상세페이지 어디에도, 니켈도금에 대한 상품스펙을 찾아볼 수 없다. QnA의 답변을 찾아야 답변을 겨우 찾을 수 있다. 안전하게 개발되었다. 중국에서 안전하게 생산되었다. 안심하라는 말이 전부다. 하자가 없는 상품은 문제가 없을것이다. 끌리오제빙기 특성상 내부를 볼수 없는 구조로, 하자가 있는데 모르고 계속 쓰는 상황이라면, 상황이 달라진다. 답변을 무성의하게 마무리하고 끝낼 부분이 아닌데, 21.08.19일 현재까지 제품상세페이지 어디에도 니켈도금에 대한 부분은 찾을 수 없다. 타사 제빙기가 투명얼음을 포기하고, 풀스테인리스를 강조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특정 제빙기는 작게라도 부품재질이 니켈임을 표기해놓는 이유가 분명히 있다. 지금 당장 하자가 없어도, 제품구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부분을 표기자체를 해놓지 않은 부분이과, 질문에 무성의한 답변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의문을 만든다.
STEP 6. 최종평
step 5번에서 다소 불편한 내용을 다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성만 보장된다면, 타제빙기 대비 가성비, 디자인이 밀리지 않는 제품으로 평을 마무리하고 싶다. 필자는 현재 캠트래블 프리저 제품을 굉장히 만족하며 함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신뢰로 믿고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2::[[야케팅][야성을깨우다]] > 욕구황’s 장비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들과 다르길 원해! 나만의 야핏사이클! (14) | 2022.05.02 |
---|---|
차량용냉장고! 캠트래블-차량용프리저 파헤치기! (6) | 2021.08.29 |
가성비를 생각한 홀리데이 30D나일론실타프 실전리뷰! (5) | 2021.08.04 |
전격공개! 욕구황의 캠핑장비보유현황. (5)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