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나케팅][나를외쳐보다]]/욕구황’s 건강일지

92일째 야핏중! 당뇨 극복 호전기

욕구황 2022. 4. 13. 16:47
반응형

욕구황 야핏보고 [92일차 일지]

14일간의 운동기록
(좌)야핏 메인화면 / (우)야핏 운동기록화면 금일운동은 진행중으로 91일 운동종료시점 사진활용
  거리(km) 시간(h) 칼로리(h)
(하루)12일 150 5.5 2,230
(한달)~12일 1,521 55.5 31,254
14일간 1674.5 61.5 33,753
(토탈)~92일 10,974 570.5 256,618

필자의 야핏은 4월도 빠짐없이 계속되고 있다. 매주 금요일마다 봉사일정으로 인해 조금 적은량으로 쉬어가며 운동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매일 150키로는 빠짐없이 지키고 있다. 빨간 표시된 4월한달 기록을 살펴보자. 12일간, <1521km 라이딩> <하루평균 약, 127km라이딩> 라이딩을 실천하고 있다.

체중 Checking!
앳플리 체중계 어플

현재 체중이 0.x 씩 빠지다가⬇️, 사정상 하루 포만감있는 식사 또는 살짝 루틴이 깨지는 즉시 체중이⬆️ 원복이되는 정체기에 와있다. 그래도 체중증가 없이 유지하고 있다는 것체지방률이 야핏일지 78일차 대비 2.5% 감소했다는 것! 어제는 93.8kg 다녀왔기 때문에 희망이 보인다.

욕구황의 [당뇨극복x건강호전기]

필자의 글을 읽어본 사람들은 필자가 당뇨와 감상선암 수술을 했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갑산성암 수술후기 포스팅은 한번 진행한 적이 있으나, 당뇨에 대해서는 약물 치료외에는 특별한 소재가 없어 포스팅이 없었지만, 이번 당뇨 외래진료시 굉장히 만족할 만한 성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좌측부터 120kg -&amp;gt; 97kg?
만병의 근원은 비만이라 했던가?!

2018년도 12월, 당뇨로 칠곡경대병원에서 교수님께 누누히 들었던 "살을 빼야한다." 110kg가 넘는 상태였기 때문에, 당연한 진단이였고, 대수롭게 생각지 않았다. 지속된 약물치료로 수치는 좋아지고 있었으나, 대학병원에서 식욕억제제를 권할정도의 수준이 되고서야 다이어트를 아니할 수 없었다. 큐시미아라는 부작용이 거의 없이 오래 복용이 가능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았으나, 필자는 오래전 다이어트전문병원에서도 처방받은 억제제로도 식욕억제가 안되는 체질이며 결과는 같았다. 효과가 없어서 중도에 중단하고, <자체적인 식단조절과 운동, 야핏을 통한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이기 시작>한다. 외래진료시마다, "검사결과 수치가 정상이다. 좋아지고 있다." 라는 이야기만을 듣고 있다가 이번에는 확실한 결과가 수치로 나타났는지 교수님의 반응이 달랐다.

대학교수님이 살빠진 외모를 알아보다.

칠곡경대병원 내분비내과 최연경교수님께 항상 감사하게 진료를 받고 있다. 대학병원인데다. 3개월에 한번 정도 뵙는 수준이었는데, 이번 외래때는 바로 살이 빠진것 같다는 것을 알아보셨다. 어떻게 얼마나 뺏냐는 질문에 현재 운동루틴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니, 그렇게 운동하는게 힘들지 않는지, 걱정해주시며 너무 잘하고 있다고 하시며, 식욕억제제 같은건 아에 필요가 없겠다고 하신다. 수치를 보시면서도 너무 잘하고 있다고 반복하시며, 긍정의 신호를 주셨다.

2년만에 약, 복용량을 줄이다.

간수치가 조금 높아서 고덱스라는 약을 처방받고 있었으나, 처방당시 살짝 지방간으로 인해 높았던것 같지만, 현재 고덱스를 먹을 필요가 없겠다고 하시며, 고덱스 처방 중단!!👏 당뇨약은 현재도 한알정도 먹는 수준이라, 그냥 유지하자고 하시고는 고민하시더니, 약을 줄이는 맛이 있어야한다고 하시며, 줄여도 되겠다. 자디앙정?에서 포시가 정으로 더 적은용량의 당뇨약으로 다운그레이드⬇️ 👏👏 중간에 약의 종류의 변화는 있었지만, 약을 중단하고 줄이는 정도의 변화는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는 확실한 진전이 있었던 진료날이었다.

야핏x당뇨검진 콜라보 후기

사람들이 <"야핏하면, 살이 빠지냐고"> 요즘 시작한 필자의 인스타를 보고 많이들 묻는다. [야핏은 살을 빼주질 않는다]고 분명히 말하고 싶다. [하지만, 필자가 살을 뺄 수 있도록 확실하게 푸쉬해준것 야핏]이다. 야핏을 통해 체중감량을 성공하고, 당뇨검진 2년차에 엄청난 진전이 있었다. 계속 야핏해볼 생각이다.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시켰다고, 맛있는 식사까지 했다고 할 수 없지 않는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건 우리가 먹어야한다. 야핏이면 더 쉽겠지만, 야핏이 아니여도, 내가 실천하면 분명 이 글을 읽는 다이어터들도 성공할 수 있다는 응원📣을 보내고 싶다.

p.s 욕구황 인스타그램 시작하다..

좀 많이 부족하지만 많이들 구경와주세요^^

제 Instagram 계정은 yuk9hwang입니다. Instagram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소식을 나누어보아요! https://www.instagram.com/invites/contact/?i=inv6qwcbz4qp&utm_content=nzsv97v
반응형